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플N스토리] "야! 너 내 세컨드 할래"우린 사 !!
    카테고리 없음 2020. 1. 9. 12:21

    당신에게 누가 이렇게 고백하면? 밍솔유(여자, 32)씨는 양 모(남, 31)씨의 개그에 대해서"나의 두번째 한다"고 고백했다고 한다. 준모씨는 설유씨의 고백에 "미친*다보네"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시작은 예삿일이 아닌 두 사람의 연애는 5년째 현재 진행형이다. 본인도 이렇게 오래 만날 줄은 몰랐다는 유쾌한 개그맨 커플 이야기를 샘랩이 직접 들어봤다.


    >


    자기 소개를 해 보십시오.​ 설 유한 SBS 15기 공채 개그맨 민솔 유이입니다. 32살입니다. 그이 쥬은모과 YouTube의 " 웃으며 커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쥬은모 SBS 15기 공채 양 준 모입니다. 31살입니다. 우리는 함께 공개 채용에 대한 최초의 코미디언 한쌍이에요. 두 분은 어떻게 만났습니까​ 쥬은모 2014년에 여기 엔터테인먼트 개그 지망생을 만났습니다. 솔 유는 1기 나는 3기. "1주일에 1회씩 서로 개그를 보이며 훈련생 시절을 보냈습니다."솔유, 그때 준모를 보고 천재인줄 알았어요. "개그를 너무 잘하니까 멋있어 보였어요. "그때, 내가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준모의 개그에 대한 찬사를 담아 "너, 너, 내 세컨드 할래"라고 말했어요.준모 나는 그 말을 듣고 친구들에게 뒤에서 미쳤어\"라고 욕을 많이 했어요.솔유 지금 생각하면, 왜 그런 말을 했는지 모르겠어요. 준모는 내 말을 일방적으로 무시했어요.


    연애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준모 나의 개그를 보고 솔유가 나에게 빠졌어요. 나에게 이같이 개그를 하자. '라고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적선하는 마음으로 같이 개그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후 2시~밤 11시까지 콩트를 짰어요. 거의 개그노예들처럼 솔유를 위해 개그를 짰어요. 그렇게 붙어다니는 시간이 많아지니 자연스럽게 친해졌죠. 서로 가족 이야기도 하고, 성격, 가치관도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우리가 만든 개그가 콘테스트에서 1,3위를 획득했습니다. 연인 역을 맡으면서 샘과 비슷한 걸 탔는데 사귀면 헤어질까봐 서로 때리던 것 같아요. 그렇게 애매한 관계 속에서 8~10개월 정도를 보냈습니다. 어느날 솔유가 소개팅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야기를 듣지만, 이 여자를 놓치면 후회할 것 같아서 고백을 했습니다. "누나,누나 많이 좋아한다고"솔유는 솔직히 준모를 좋아하는걸 알았지만 만나서 헤어지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준모에게 "한 번 껴안고 간다"고 말하며 안아봤는데 너무 좋았어요. 다음날 "나 일하고 있으니까, 꽃 가져와" 라고 말했었지. 2014년 11월에 연애 시작해서 지금까지 만나고 있습니다.


    사귄 후 함께 합격한 최초의 개그맨 커플입니다.​ 설 유한 네. 당시 전 28세. 합격 마지노선의 해였습니다. 합격한 첫날, 프로듀서에게 "일단 사내 연애 금지야"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제대로 말하지 못했어요. 수장이 5기 강선 봄 선배인 우리가 15기였는데, 얼마나 긴장을 많이 했다. "이미 사귀는 커플은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지 못했어요. 그러나 이미 우리가 사귀는 걸 알고 있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3일 만에 연애 아우팅을 했습니다. 우리 때문에 기수가 높은 선배들이 회의도 했대요. 사귀어 본 첫 사례였으니까요. 선배들이 나중에 나와서 "헤어지지마"라고 말하더라구요.쥬은모 개그맨 시험은 연령 무관하다고 하지만 남자는 31~32세, 여자는 28세가 마지노선이에요. 전국에서 재미있는 사람들이 다 모여있으니 얼마나 개성이 강할까요? 연공서열이 강하고 군기문화가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사내 연애에 반대하셨나봐요.


    사내 개그맨 커플로 있으면서 인상 깊었던 일, 무엇이었나요"솔유 미녀는 아닌데, 서브에서 미녀 역을 맡아야 할 때가 많았어요. "사실 저도 메인이 되고 싶다는 욕심이 왜 없었나요? "항상 '미녀' 역을 맡은 '예쁜 여자' 역에 갇혀 있어서 한계를 많이 느꼈습니다.준모 우리처럼 '나 자신이 상품인 직업'은 나르시시즘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공채를 받자마자 내가 시험 본 개그가 주가 될 뻔 했다. 엎드렸습니다.그때부터 하락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공채 동기가 20명 정도 되는데 한 기수에 3명 정도 살아남습니다. 모두 어떻게든 뛰쳐나가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중에서 매우 힘들었습니다. 솔유는 조연으로도 출연했지만, 저는 웃찾사 조연으로도 출연하지 못했거든요. 매일같이 생활고에 시달리면서 식사를 사주셔서 그때마다 힘들었습니다.솔유 나름대로 준모를 위로하려고 노력했지만 잘 안되서 너무 힘들었어요. 실제 나의 여자 동기들 7명 가운데 현재 개그 우먼으로 일하는 친구들은 두명밖에 안 됩니다.


    2년 전 웃찾사가 폐지되었습니다. 그때 솔직히 기분은 어땠어요?솔유는 힘들었겠네요 . 하지만, 다른 분야에서 도전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있었습니다. 지옥이 끝난 느낌도 들었고요. 그 덕분에 새로운 시도가 많이 생겼어요. 쇼호스트 시험을 보기도 했습니다.준모의 슬럼프에서 벗어나려고 발버둥치고 있었어요. 그러나, 자신이 발버둥친다고 해서, 삶이 잘 풀릴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개그만 하고서 좋은 삶을 살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반면, 너무 안타깝기도 하고 허무하기도 했습니다. 제20대는 개그와 함께 보냈기 때문입니다. 약 10년을 이 일만 바라보고 살지 못한다고 하면 외롭기도 컸죠.


    두분의 미래 계획은 있습니까?"솔유와 함께 지내고 결혼하면 좋을텐데, 불안해서 시간이 많이 흘렀어요. 안정적인 것을 찾고 있었기에 계획도 많이 연기되었습니다. 빨리 결혼하고 싶네요 준모가 가까이 있으면 마음이 안정될 것 같아서요.준모 당연히 이 친구와 결혼할 것 같지만 현실적으로 고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경제적인 부분만 해결되면 평생 함께 하고 싶어요.​ 사진=김선영 에디터 촬영, 밍솔유(유튜브)씨 제공 솜레프 김 선영 에디터(sum-lab@naver.com)


    >



    댓글

Designed by Tistory.